카테고리 없음

손나은, 에이핑크 탈퇴

우리는인생 2022. 4. 9. 05:54

가수 겸 배우 손나은이 지난 11년간 몸담은 걸그룹 에이핑크에서 탈퇴한다.

​손나은은 8일 SNS에 “에이핑크는 오랜 시간 함께해 온 가족 같은 곳이라 많은 고민 끝에 어렵게 결정했고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며 “이젠 저도 또 한 명의 판다(에이핑크 팬)가 돼 에이핑크를 응원하려 한다”며 자필편지를 남겼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도 이날 "에이핑크가 오는 4월19일 데뷔 11주년 기념 팬송 음원 발매 일정을 기점으로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5인 멤버로 팀을 재편해 그룹 활동을 지속한다"는 공식 입장을 내놨다.

​IST는 "멤버 6인 전원과 양사 관계자가 직접 만나 그룹 활동 전반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고, 심사숙고를 거듭한 끝에 최근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당사는 서로를 배려하는 길을 선택한 멤버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손나은 탈퇴 과정을 설명했다.

리더 박초롱은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을 위로했다. 그는 "지금은 할 말이 미안하다는 말밖에 없다. 힘든 시간, 행복했던 시간을 함께해온 멤버들이기에 아직 실감이 나질 않는다"며 "에이핑크 유지를 위해 멤버들은 저마다 많이 희생하고 노력했다. 서로에게 최선이 뭔지 정말 많이 고민하고 내린 결정"이라고 했다.

손나은 씨는 지난해 IST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하고, YG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다. 최근 발매된 에이핑크 10주년 앨범 활동에 참여하려 했으나, 스케줄 문제로 불참을 선언하면서 불화설이 불거지기도 했다.